[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100만 송이 해바라기 정원으로 알려진 장성 황룡강 황미르랜드 일원에 어린이를 위한 테마공원이 들어선다.황미르랜드에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기획된 공원 조성은 약 3만6600㎡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조경석과 옹벽 블록을 공원 주변에 쌓았다.올해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제방 설치를 마쳤으며, 현재 제방 경사면을 활용한 오름산책길을 조성 중이다.군은 2023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오는 9월까지 노란예술센터~테마공원을 잇는 인도교를 비롯해 영화 ‘반지의 제왕&rsqu
[LandscapeTimes][한국조경신문]
[Landscape Times] 지금 지구촌에서는 도시를 국가경쟁력의 중심축으로 인식하고 하나의 상품으로 간주, 그 도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이 시작되었다. 우리나라 지자체들 또한. 방문객 유치, 지역주민 자긍심 고취 등 도시브랜드 전략을 자체적으로 수립하고 지자체 간 도시브랜드 경쟁에 돌입하였다.하지만 천편일률적인 브랜드 슬로건, 관광지 개발, 축제·이벤트 등을 통한 도시브랜드 개발과 도시마케팅 정책은 오히려 도시의 정체성과 도시이미지를 모호하게 만들기도 한다.도시브랜드는 그 도시만이 가지는 역사와 문화를 담아 도시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