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는 유채꽃밭 포토존, 음악회, 체험프로그램, 벼룩시장 등 총 4개의 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시민 참여행사가 준비돼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가 올해는 시민들의 참여프로그램을 더욱 보강해 시민과 함께 한바탕 어울려 놀 수 있는 축제로 펼쳐진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011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이달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2004년 처음 개최된 이번 축제는 그동안 한강을 대표하는 계절축제로 서울시민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유채꽃밭 포토존 ▲음악회 ▲체험프로그램 ▲벼룩시장 등 총 4개의 큰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특히, 체험프로그램은 서래섬 및 유채꽃을 배경으로 축제 기간동안 찍은 사진을 응모할 수 있는 사진 콘테스트가 상시 운영되며, 바람개비 만들기, 민속연 만들기, 친환경 천연비누 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서래섬 벼룩시장에서는 평소 쓰지 않고 집안에 비치해 두는 중고물품, 헌옷, 출국을 앞둔 유학생들의 물품 등을 벼룩시장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다.

벼룩시장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9일 오후 12시까지 인근의 서래글로벌빌리지센터, 이촌글로벌빌리지센터, 이태원·한남글로벌빌리지센터,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를 통해 신청하거나 행사 홈페이지(www.hangangfest.co.kr)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반포한강공원은 ▲주말과 공휴일에 맞춤버스로 운영되는 8340번(반포 한강공원~잠실 한강공원 구간 운행)을 이용하거나 ▲지하철 고속터미널역(지하철3,7,9호선), 신반포역(지하철 9호선), 동작역(지하철4호선)을 이용하면 된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운영사무국(02-2605-98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서울시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통해 시민들께서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한강공원에서 유채꽃과 서울의 자연환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축제를 통해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즐거운 나들이를 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