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잔디연구소(대표 문종철)가 오는 5월 3일 오후 2시부터 경기 이천시 신둔면 434-3번지 디딤잔디 공장에서 ‘디딤잔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디딤잔디 보급 확대를 위해 대리점 모집을 위한 자리로, 디딤잔디 개발 배경 및 기술설명, 시공 후 효과 등에 대해 설명될 예정이다.

디딤잔디는 일정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플라스틱 및 고무 등으로 만들어진 보정물에 잔디를 식재한 것으로 사람이나 차량 통행에도 죽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은 경기장 등에 더욱 효과적이며 유지관리 비용이 적게 든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제품은 실제로 지난해 문학야구장에 시공돼 한국시리즈가 끝난 후까지도 변함없는 잔디를 유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대전시청사, 인천연수구공원, 광능 국립수목원, 서울숲 주차장, 신라호텔 연회장, 수원시 어린이 공원 등에도 시공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단오축제 등 각종 행사로 잔디를 심을 수 없는 장소로 판단됐던 강릉남대천광장에도 이 제품이 심어질 예정이다.

문종철 디딤잔디연구소 대표는 “디딤잔디는 밟아도 죽지 않는 새로운 개념의 잔디로 조경 및 운동장 등에 널리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설명회에 관심 있는 조경업체들의 많은 참석 부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디딤잔디연구소(전화 : 031-634-88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