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0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 접수가 오는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산림조합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아름다운 우리 숲과 산촌 등 숲과 관련된 모든 것이며, 중점주제는 조림성공지 등 각종 산림사업이다.

공모부문은 ▲일반부 사진, 생태공예, 시·수필 ▲학생부 그림, 글짓기 등으로 나누어진다.

작품접수는 일반부 사진, 생태공예부문은 17~31일까지며, 일반부 시·수필부문과 학생부 그림, 글짓기 부문은 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다.

일반부 사진과 생태공예, 학생부 그림은 우편 및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일반부 시·수필, 그림, 학생부 글짓기는 인터넷이나 우편 또는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에 대해서 일반부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학생부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일반부 대상에는 국무총리상을, 학생부 대상에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시상하고 이외에도 산림청장상과 산림조합중앙회장상 등을 시상한다.

입상작은 10월 중순경에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www.nfcf.or.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02-3434-724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