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플로라 편집부·자운영(원종희) 함께 지음/소리들 펴냄/2010년 5월 찍음/136쪽/값13,000원
다육식물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다육식물 마니아까지 볼 수 있는 가이드북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가 출간됐다.

이 책은 원예전문 잡지 플로라의 ‘DIY 쉽게 배우기 시리즈’ 10번째 프로젝트로 플로리스트와 강사 등 10인의 전문가가 제시하는 그린인테리어 아이디어와 다육농장 원종희 대표의 다육식물 키우기 실전 노하우를 담고 있다.

특히, 다육식물 고르기에서부터 종류별·계절별 물주기, 분갈이, 수형만들기, 번식하기, 병충해 관리까지 소개되어 있어 내 스타일에 맞게 집안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크게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제1부에서는 10명의 전문가들의 그린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사진과 설명을 곁들인 ‘꽃보다 예쁜 다육식물로 우리 집 꾸미기’가 소개된다.

제2부는 ‘화초 중에 제일 쉬운 다육식물 잘 키우기’라는 제목으로 다육농장 원종희 대표가 다육식물을 직접 키우면서 알아낸 실전 노하우를 생생하게 소개한다.

또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고 인기 많은 다육식물 110여종에 대한 도감도 소개되어 있다.

한편, 월간 플로라 편집부와 공동 저자인 원종희 대표는 네이버 카페 ‘식물과 사람들’의 주인장 자운영으로 더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