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2010 녹색관광 정책개발 국민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는 ▲관광레저형 기업도시(영암·해남 또는 태안) 활성화 방안 : 논문(대학원생) ▲녹색관광 활성화 방안 : 아이디어 제안(국민) 등 2개 주제로 시행한다.

작품은 관광레저도시 개발계획을 이해하고 도시마케팅 차원에서 각 관광레저 도시만의 고유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창작물을 구성해야 한다.

또 향후 관광 상품으로 개발·활용하기 위한 실현가능성 높은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안해야 한다.

아울러 역사적 사실이나 신화 및 전설, 자연환경, 미래의 상상력 등 모든 지식을 활용한 독특한 소재를 발굴하고 개발대상 지역만의 강점을 부각해 지역문화가 충분히 특화되도록 해야 한다.

이밖에 개발계획에 제시된 개별 시설들의 활성화를 위해 활용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적용, 대상시설을 지원할 수 있는 내용 등이 반드시 작품에 포함돼야 한다.

평가는 1차 온라인 평가와 2차 전문가 집단평가로 이뤄지며, 당선작은 오는 10월 중순께 발표할 예정이다.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및 녹색관광 분야 대상에는 문광부 장관상과 각각 상금 300만원, 200만원이 주어진다.

작품은 이메일(tourism@kastle.kr)로 접수하며, 공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관광·레저학회 사무국(02-710-9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