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조경대전’이 개최된다.

이번에 열리는 조경대전은 ‘공원도시(park city)’라는 주제 하에 ▲도시 내 공원기능 디자인 ▲공원 내 도시기능 디자인 ▲도시와 공원 융합 디자인 등 3개 카테고리 중 1개를 선택하는 설계작품 부문과 공원도시와 관련한 자유주제인 멀티미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설계작품 부문의 경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부문은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6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조경대전 홈페이지(http://gongmo.nulpurun.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작품접수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이며, 심사는 최신현 씨토포스 대표가 심사위원장으로 학계·업계 등 15명의 심사위원들이 실시한다.

시상은 10월26일 충무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은 10월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충무아트홀에서 작품을 전시한다.

설계작품 부문 시상은 대상(국토해양부장관상) 1점에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우수상(한국조경학회장상) 2점은 상장과 IFLA 회장 메달 그리고 상금 300만원, 특선(한국조경학회장상) 4점은 상장과 IFLA APR 회장 메달 그리고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 가작 8점(한국조경사회장상)은 상장과 상금 50만원, 입선(한국조경사회장상)은 다수를 선정해 상장을 수여한다.

멀티미디어 부문은 최우수작 1점에 한국조경학회장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작 2점에 한국조경사회장상과 상금 50만원, 가작 3점에 한국조경사회장상과 부상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대한민국조경대전은 (사)한국조경학회와 (재)늘푸른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며, 대한민국조경대전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