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는 부산의 도시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 및 소방·청소·구급차 외장 디자인 분야에 걸쳐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시재생 아이디어=부산시는 도시 기능이 쇠퇴한 원 도심과 옛 시가지의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8월20일까지 실시한다.

공모전은 일반시민 및 학생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일반시민 부문은 도시재생과 관련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기고 형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학생 부문은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한 도시디자인 개선, 도심상가지역의 활성화 및 보행자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등을 대상으로 한 모델 제안 등이다.

응모는 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소방·청소·구급차 외장 디자인=시는 또 ‘2010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화재예방, 쓰레기 수거, 응급환자 수송 등 시민들의 생활 전반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방차, 청소차, 구급차 등 공공용 차량의 외장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한다.

응모 자격은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작품형식은 컴퓨터 그래픽 실사출력물(3D 모델링 필수)을 8월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광모 관련 문의 사항은 전화 051-888-814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