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0 공공디자인엑스포’가 오는 12월15일에서 19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엑스포 사무국은 10월30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아름다운 공간, 따뜻한 도시’를 주제로 열릴 이번 전시회는 참가사와 주최 측이 함께 실천하는 친환경 전시회로 도시환경 디자인, 주거환경 디자인, 친환경 디자인, 공공시설·용품·정보 디자인, 유니버설 디자인의 품목들이 전시된다.

전시공간은 기본 주제관, 공공관, 기업관 외에도 올해는 특별히 자전거관, 취업정보관, 기업매칭관 등이 새로 구성돼 기존 전시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동시행사로는 2010 공공디자인대상, 공공디자인 심포지엄 및 공공디자인 워크샵, 디자이너 취업 워크샵, 나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2009 공공디자인엑스포 참가사 중 9개사 511점의 기증품이 현재 어린이도서관, 시골학교 등으로 기증돼 전시회가 끝난 후에도 많은 이들이 나누고 함께 할 수 있는 따뜻한 전시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사무국 관계자는 “2010 공공디자인엑스포의 개최를 통해 국내외 우수 사례 발굴 및 정보 제공으로 관련 사업에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publicexpo.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거나 사무국으로 문의 후 10월30일까지 제출하면 되고, 기타 궁금 사항은 코엑스 소비재 전시팀(02-6000-1074, 1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