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공공디자인위원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위원을 공개 모집 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2008년 1월1일 공공디자인조례를 제정한 이래 공공디자인위원회를 구성·운영하며 공공기관이 설치하고자 하는 각종 공공공간·시설물 등에 대한 심의와 자문을 담당해 왔다.

시 관계자는 “위원회를 새롭게 정비하면서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위원회 기능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말했다.

공모인원은 ▲디자인분야 4인 ▲건축분야 3인 ▲도시경관분야 3인 ▲조경분야 2인 ▲야경분야 2인 ▲색채·조형예술분야 2인 등 16명이며, 공모 자격은 공모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면 가능하다. 또 위원회 운영의 연속성 유지를 위해 기존 위원 일부 재위촉도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소정의 위원공개모집지원서 1부,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해당기관 발행) 1부,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자격증 사본 등), 이력서(자기소개서, 논문 및 연구실적, 사진첨부) 1부 등을 첨부해 접수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2~26일까지 이며 응모서류는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 또는 도시디자인과 홈페이지(http://designcity.gwangju.go.kr)에서 내려받아 기타 서류와 함께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chungd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을 선정하고, 3월초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시 도시디자인과(062-613-4871)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