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가 주최하고 (사)한국조경학회가 후원하는 글로벌 지식포럼 ‘2023 제1회 한양조경포럼’이 오는 24일(수) 오후 7시 한양대 제2공학관 502호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Greening Land Bank Property for Socio-Ecological Benefits”을 주제로 박소현 미국 코네티컷대학교 교수가 부동산 개발로 인한 생태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and Bank Property를 생태적, 사회적 이익을 위한 녹화로 재조정하는 방법과 기술 및 다양한 사례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박소현 교수는 Greening Land Bank Property에 대한 전문성 높은 이론적 내용을 바탕으로 이를 적용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건우 한양대 교수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의 공유를 위한 토론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포럼은 한양대 제2공학관 502호에서 개최되며, 동시에 zoom 링크를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 신청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벤터스 누리집에서 접수 가능하다.

한편 ‘한양조경포럼’은 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지식포럼으로 조경학문과 산업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조경 전문가들을 초청해 조경분야의 과학기술 동향과 이와 관련한 혁신적 아이데이션를 공유하는 포럼이다.

조경인의 학문적 깊이를 더하고 사회 환경적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기술 발전을 위한 토론과 융합적 협력, 국제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매 분기 개최예정이며 조경포럼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