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빅오(Big-O) 국제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약 145만㎡(1만8천㎡의 육역부) 규모의 여수신항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계획 연면적을 넘어서는 육역부와 해상부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도 가능하다. 총사업비는 약 1327억원이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구현하면서 관람객에게 흥미와 감동, 교육효과를 줄 수 있는 특화 공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공간, 박람회 이후에도 미학적, 상업적으로 자생 가능한 시설로서의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빅오에 대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조경, 전시, 테마경관연출, 도시, 건축, 토목, 문화, 예술, 영화, 음향, 역사 등 공간 및 콘텐츠 연출 분야 관련 자격이 있는 자 또는 연구 및 참여 실적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며, 컨소시엄으로 참가하는 경우는 법인 또는 개인이어야 한다.

작품접수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이며, 심사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해 오는 28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심사은 독창성 및 예술성, 완성도, 프로그램 및 시설의 첨단성, 박람회 계획의 조화성, 관람객 집객력, 실현가능성, 경제성 및 유지관리의 효율성, 사후활용 계획의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실시한다.

수상작은 우수작 5개작품에 상패와 상금 각 5천만원 그리고 설계시공 일괄입찰 참여시 가점(총점의 3%)을 부여하며, 입선 3개작품에는 상패와 상금 각 5천만원을 부여한다.

한편, 심사위원을 관리 지원할 전문위원(PA)은 임승빈 서울대 조경지역시스템공학부 교수가, 부전문위원(APA)은 배정한 서울대 조경지역시스템공학부 교수가 각각 맡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xpobig-o.org)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