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동천정원길’ 일부 구간 개통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동천정원길’ 일부 구간 개통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3.28
  • 호수 6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당교∼용당복지관 구간
동천정원길 개통구간(용당교~노인복지관) ⓒ순천시

[Landscaepe Times 이수정 기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장소로 이용될 동천정원길의 일부 구간이 개통된다.

재단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박람회 준비 일환으로 조성 중인 동천정원길 중 단절됐던 구간(용당교~노인복지관)을 지난 21일(월) 개통했다고 밝혔다.

동천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 중 단절구간으로 보행로가 없어 좁고 위험했던 이곳은 길이 500m, 폭 3m에 완만한 경사로로 조성, 노약자와 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벚나무를 훼손하지 않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동천정원길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도심을 있는 산책길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행사장과 주변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연결하는 중요한 축이다.

조직위는 이곳에 시니어건강정원, 비오톱정원, 브릿지가든, 그라스원 조성 등 박람회를 준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자전거와 보행로를 분리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박람회 이후에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박람회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벚꽃 개화 전 동천정원길 일부구간을 개통한 것처럼 시민들이 동천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도 박람회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공사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내년 4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동천 등 순천시 전역에서 6개월 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