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융합과학기반 실버산업 연구개발 사업단은, 세계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고령화 되어가는 한국의 사회적 위기를 도약의 계기로 전환하고, 노인의 일상생활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해주는 환경과 제품 그리고 여기에 융합될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여, 21세기 모두의 생활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삶의 가치를 고양시켜줄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전 주제는 고령친화와 관련 있는 모든 분야를 주제로 노인이 거주하게 되는 제반 유형의 창의적 환경설계 디자인 작품으로 노인거주자를 배려한 일반주거단지 설계 및 디자인, 노인거주자들로 이루어진 노인주거단지 설계디자인, 노인들이 집합 거주하는 유료노인주택 설계 디자인, 자립노인들을 위한 노인집합주택설계 디자인, 치매노인들을 위한 치매노인 주거시설 설계 디자인, 고령친화 체험관(전시시설)과 노인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반 창의적 제품디자인 작품으로 욕실설비제품, 부엌설비제품, 기능성 소재 및 자재, 가전제품, 일상가구제품, 복지기기 및 가구, 기타 일상생활 용품 장식품과 노인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작품들이다.

참가자격은 2008년도 학부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로 3인 이내 1팀으로 구성하여 도시디자인/조경디자인/건축디자인/실내디자인/산업디자인/비주얼커뮤니케이션디자인/유저인터페이스디자인 분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양식은 www.silverindustry.org에서 다운로드하여 제출한다.  공모일정은 1차 예심과 2차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 예심 접수는 2008년6월20일(금) 오후5시까지 연세대학교 삼성관으로 하고 6월23일(월) 1차 결과발표를 토대로 2차 본선접수를 2008년9월5일 오후5시까지(장소 추후 공지예정) 마감하며, 9월7일 대상 및 1,2,3등, 입선작을 발표한다. 입선작품은 2008년 9월에 [고령화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디자인전]에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silverindustry.org)나 이메일(silverindustry@yonsei.ac.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