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수원시,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 김효원 기자
  • 승인 2020.01.13
  • 호수 5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단지 공용 시설물 유지·보수
최대 5000만 원 보조금 지원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수원시가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 시설물의 유지·보수비용을 지원하는 ‘2020년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 분야는 ▲단지 안 도로·하수도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시설 유지 보수 ▲환경친화적 개방형 담장·녹지 조성 ▲경비원·환경미화원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쉼터 시설 설치 보수 ▲CCTV·지하주차장 방송 공동 수신 설비 설치 보수 ▲노인·장애인 편익 증진을 위한 공사 ▲실외 운동시설 유지 보수 ▲소화설비 교체 등이다.

서류검토, 현장 조사,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사업의 적정성, 실현 가능성, 효과·지속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공동주택 단지, 입주민이 공동주택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모범 관리단지로 선정된 곳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공모자에게는 단지 당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공동주택 지원 신청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사본, 장기수선계획서 사본, 기타 관련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오는 28(화)부터 2월 21일(금)까지 수원시 공동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공동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으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신청서 서식은 수원시 누리집 내 ‘수원소식’의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김효원 기자
김효원 기자 khw92@latimes.kr 김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