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사장 이종상)에서는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사회공헌사업인 ‘친환경 놀이터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도농동에 소재한 ‘도농4호 어린이공원’(1,500㎡), 전북 전주시 진북동에 소재한 ‘느티나무 어린이공원’(1,329㎡), 부산시 영도구 동삼동에 소재한 ‘일산봉 어린이공원’(1,878㎡)등 3곳이 대상지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공원 1개소 당 3억5천여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사업기간은 7월 초부터 11월까지 이다.

응모자격은 도시환경개선 공익사업을 수행 할 수 있는 비영리단체로서 법인세 시행령 제 36조 및 조세특례제한법 제73조에 의거 지정기부금 지원이 가능한 단체면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접수는 인터넷(www.lplus.or.kr)으로 신청하거나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토지공사 본사로 직접 방문접수 하면 된다. 단,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응모는 단체별로 1개 놀이터만 접수 가능하며, 접수서류는 응모신청서 1부, 사업기획안 1부, 단체등록증 사본 1부, 고유번호증 사본 1부, 단체정관 사본 1부, 기타 응모신청서 첨부서류란에 기재된 서류 1식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항목별 5단계로 평가하며, 심사항목은 ▲리모델링 사업기획 및 아이디어의 참신성 ▲주민의견 수렴 방안의 독창성 및 충실성 ▲놀이기구, 시설물 등의 안전성 및 실용성 ▲ 사업수행 일정의 적절성 ▲ 사업에 대한 사회적 이슈화 및 공감대 확산 방안의 적정성 ▲사업비 예산책정 및 항목별 예산배분의 적절성 ▲도시환경개선 공익사업 수행실적 등이다.

당선단체 선정은 60점 이상 득점자 중 고득점자를 선정하며, 심사점수가 같을 경우 해당 응모단체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결정한다.

오는 7월 3일 당선 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된 단체는 해당 놀이터 리모델링 사업을 주관 및 시행하게 된다.

한편, ‘친환경 놀이터 리모델링 사회공헌사업’은 낡고 위험한 놀이터를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놀이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주민참여를 통한 마을 쉼터 및 생태교육 공간으로 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