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둔촌고등학교 옥상녹화 사례 [한국조경신문 DB]
서울 둔촌고등학교 옥상녹화 사례 [한국조경신문 DB]

[Landscape Times 배석희 기자] 대구시가 푸른옥상가꾸기사업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옥상녹화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푸른옥상가꾸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시는 2007년부터 추진한 푸른옥상가꾸기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공공기관 63곳, 민간부문 601곳 등 총 664곳 11만9922㎡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했다. 올해에는 11억 원을 투입해 공공기관 2곳과 민간부문 65곳에 대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콘테스트 참가자격은 옥상녹화를 조성한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다만 공공시설은 참가를 제한한다. 참가신청은 8월 10일(토)까지 대구시 누리집(www.daegu.go.kr)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dgroofto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 5곳을 선정해 총 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9월 9일(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는 식물의 선택과 배치를 통한 디자인의 창의성을 평가하고, 주변 환경과의 조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점수를 종합해 우수 옥상녹화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옥상녹화 콘테스트 운영사무국(053-761-8526)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