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제공 서울시]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제공 서울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매년 찾아오지만 익숙하지 않은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 ‘2019 한강몽땅 축제’가 올해는 몬스터급으로 찾아온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팝과 레게,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 속에서 이국적 흥겨움을 느낄 수 있다. 서울시는 ‘문화로 즐기는 한강피크닉’을 주제로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소풍가듯 즐길 수 있는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오는 8월 18일(일)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축제는 3개 테마로 77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만큼 77개 프로그램 중 57개(74%)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에 서울시는 축제를 200% 만끽할 수 있도록 한강 여름피크닉 5가지 꿀팁을 소개했다.

먼저 한강몽땅의 전통적인 인기 프로그램들은 올해도 어김없이 계속된다. 한강에 나타난 쓰레기 몬스터와 로봇군단 악당을 물총으로 물리치는 ‘한강워터피크닉-물싸움축제(8.3.~4./난지 젊음의 광장)’,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종이배로 경주하는 ‘한강몽땅종이배경주대회(8.2.~4./잠실 잠실나들목 앞 둔치 및 수상)’, 패들보드‧카누‧카약 등 다양한 수상레저 기구를 체험하는 ‘한강수상놀이터(7.26.~8.18. 매일 월요일 휴무/뚝섬 수상훈련장)’에서 하루 종일 물놀이를 즐겨보자. 한강 위 튜브를 동동타며 영화도 보고 야경도 감상하는 이색영화관 ‘시네마퐁당’(8.16. 매주 금/난지 물놀이장)은 인기에 올해는 지난해 3회에서 총 5회로 늘렸다.

두 번째 해변에 BGM이 빠지면 싱거운 것처럼 음악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한강썸머뮤직피크닉(8.2.~10. 매주 금‧토/여의도 물빛무대‧너른들판 특설무대)’에선 4일간 팝과 국악, 레게,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한강재즈페스타(8.2.~3./반포 세빛섬 예빛무대)’는 20인조 빅밴드 재즈 오케스트라, 한국재즈 1세대 김준, 국내 최고 수준의 재즈 뮤지션 말로, 류인기트리오 등이 출연해 수준 높은 재즈 음악을 선보인다.

세 번째 로맨틱의 끝판왕 영화로 분위기를 끌어 올리고 추억의 책방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강다리밑영화제(7.20.~8.17. 매주 토/천호대교 남단 하부, 청담대교 북단 하부, 원효대교 남단 하부, 망원 서울함공원) : 올해는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 기념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 받은 영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2019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기념 봉준호 감독 특별전 등 5개 주제로 총 20회 상영된다.

다리밑헌책방축제(8.1.~18./여의도 마포대교 하부)에서는 12만 권이 넘는 헌책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 인기 프로그램이다.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제공 서울시]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제공 서울시]

 

네 번째 소·확·행을 느낄 수 있는 야간 프로그램으로 힐링을 즐겨볼 수 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공중곡예, 추억의 동춘서커스, 웃음과 감동이 함께하는 마임 등 8개의 서커스 공연이 펼쳐지는 ‘한강달빛서커스(8.15.~17./반포 세빛섬 앞 수변무대 일대)’는 한강몽땅 속 또 다른 작은 축제다. 인형극, 풀피리 공연, 그림자 예술극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강별빛소극장(8.2.~10. 매주 금‧토/뚝섬 자벌레 옆 잔디미당)’은 올해는 지난해 3일보다 2주 간 확대 운영한다.

끝으로 다섯 번째는 한강의 야경‧경치를 즐기며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한강 밤샘걷기 프로그램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올해도 열린다. 환경을 위한 3종 패키지 프로그램을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자전거 마니아들은 ‘한강자전거한바퀴’에 참여해 볼 수 있다.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angang.seoul.go.kr/projec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수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201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매년 약 1천만 명의 국내‧외 방문객이 다녀가며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 여름 멀리 피서를 떠나기 어려운 시민들은 물놀이, 음악, 영화, 서커스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열리는 한강몽땅에서 소풍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제공 서울시]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제공 서울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