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1회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대화모임이 순천시 시민협력센터  ‘공감’과 조곡동 철도관사마을 일대에서 개최된다.
제71회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대화모임이 순천시 시민협력센터 ‘공감’과 조곡동 철도관사마을 일대에서 개최된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전국 마을만들기 교류와 소통의 장인 ‘마을만들기 전국 네트워크 대화모임’이 오는 9일부터 10일가지 이틀간 순천시 순천시민협력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화모임은 순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주관으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주민 활동을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화모임에서는 중앙동과 매곡동의 주민자치 사업과 순천대학교 행정학과 학생들의 명예주민자치위원 활동, 청년과 공간의 만남 청춘창고, 도심 속 생태 공동체 향림골까지 분야별 사례를 발표하고, 철도관사마을공동체 대표의 해설과 함께 둘러보는 마을투어에 이어 죽도봉에서 특별 공연도 진행된다.

이번 대화모임은 일반인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사전예약을 받는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061-749-4488),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 운영위원회로 문의하거나 블로그 (http://scsupport.tistory.com),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http://www. maeul.net)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매월 1회 전국 순회 진행되는 대화 모임은 전국 마을만들기와 관련한 사람들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자 활동내용 공유와 토론을 통한 발전방안 함께 모색, 마을만들기 추진 지역 현장 방문 및 상호학습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