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 제4회 ‘열매전시회’ 개최
천리포수목원, 제4회 ‘열매전시회’ 개최
  • 최영환 인턴기자
  • 승인 2018.10.16
  • 호수 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매, 이야기를 담다’ 주제
안완식 박사와 오도 정원사
열매전시회서 토종씨앗 특강

 

천리포수목원 열매전시회 사진 (사진제공 : 천리포수목원홈페이지)
천리포수목원 열매전시회 사진 (사진제공 천리포수목원홈페이지)

[Landscape Times 최영환 인턴기자] 충남 태안에 있는 (재)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열매, 이야기를 담다’라는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제4회 ‘열매전시회’를 개최한다.

천리포수목원은 전시회를 통해 열매가치를 일반인에게 전달하고, 열매를 소재로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 특강 등을 진행한다.

수목원 입구정원에는 메인 포토존이 설치되고, 민병갈 기념관에서는 열매 속 종자에 색을 입힌 종자 사진전이 열린다. 전시기간 매주 주말에는 농악, 색소폰연주, 열매던지기, 열매 낱말 퀴즈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기도 한다. 또한 11월 6일에는, 올해 초 모내기를 했던 초등학생들이 가을걷이를 하고, 그 현장에서 풍물공연, 호롱기 체험, 떡메치기 등도 진행된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안완식 박사와 풀무고등학교의 선생이자 정원사인 오도 씨가 토종씨앗을 주제로 에코힐링센터에서 무료특강을 한다.

열매전시회를 기획한 최수진 기획홍보팀장은 “꽃 중심의 전시에서 벗어나 생명을 품고 있는 열매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토존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했다.

한편, 전시 기간 중 단체를 제외한 태안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무료입장 이벤트를 시행한다. 천리포수목원 열매전시회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천리포 수목원 공식홈페이지 (www.chollipo.org) 또는 전화(041-672-9982 내선 610~613)로 볼 수 있다.

최영환 인턴기자
최영환 인턴기자 dud0997@naver.com 최영환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