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정원투어링에 참가할 정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파주정원투어링 마을정원 부문에서 수상한 법원읍 가야4리 정원(사진 조경신문DB)
파주시가 정원투어링에 참가할 정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파주정원투어링 마을정원 부문에 선정된 법원읍 가야4리 정원(사진 한국조경신문DB)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파주시가 정원애호가를 대상으로 ‘제3회 개인정원 콘테스트 정원투어링’ 참가자를 공모한다.

이웃과 정원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개최해온 ‘정원투어링’ 공모 부문은 개인, 상가, 기업정원으로 나뉘며, 파주시 정원으로 홍보해도 손색 없는 아름답게 가꾼 정원, 정원투어링 기간 동안 방문객에게 언제나 개방 가능한 정원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원할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파주시 공원녹지과로 팩스(031-940-4619)를 보내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는 공모된 정원 중 심사를 통해 개인정원 5곳과 상가정원 5곳 등 10곳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한 개인정원의 시민공유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 게시하고 정원투어링 지도를 제작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수호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제3회 개인정원 콘테스트 정원투어링에 파주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생활 속 정원문화를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가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3회 정원투어링 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공원녹지과(031-940-4633)로 문의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