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배석희 기자] LH가 ‘신혼희망타운 조경시설 및 놀이시설 설계공모’를 시행한다.

위례와 평택고덕에 들어설 신혼희망타운에 조경공간 디자인 특화 및 영유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는 조경시설물과 놀이시설물로 구분해 진행한다. 우선 조경시설물의 경우 ‘여유로운 쉼과 풍경이 있는 조경공간’을 테마로 디자인가이드라인을 설정했으며, 공모대상은 티하우스, 중형퍼걸러, 퍼걸러, 자전거보관대, 재활용품보관소, 안내시설 등 7종이다.

놀이시설물은 ‘날씨와 상관없이 안전하게 365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테마로, 숲속놀이터, 촉촉놀이터, 비가와도놀이터 등 3가지 테마놀이터가 대상이다.

공모는 제안서 평가방식으로 진행되며, 심사는 'LH-파트너스‘ 고객 평가단이 참여하여 입주민의 취향에 맞는 시설물을 반영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신혼희망타운 선도지구인 위례A3-3b, 평택고덕Aa-7블럭 등 2개 단지에 반영되며, 당선업체는 설계, 제작, 설치, 안전검사, 하자이행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제안서 제출확약서는 오는 8월 3일까지 이메일(jaeheey@lh.or.kr)로 제출하면 되고, 제안서 접수는 8월 23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시설물 제작 및 설치 가능한 업체 혹은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등록 업체면 가능하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LH 누리집(www.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