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7일 강동구 일자산자연공원 내 도시농업박람회장에서 제6회 서울시 도시농업 경진대회가 개최된다.(사진제공=서울시)
오는 5월 17일 강동구 일자산자연공원 내 도시농업박람회장에서 제6회 서울시 도시농업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제공=서울시)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제6회 서울시 도시농업경진대회가 오는 5월 17일 강동구 일자산자연공원 내 도시농업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도시농업경진대회는 도시농업 확산과 생활 속 도시농업 실천을 유도하는 시민참여형 행사로 서울시가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 참여 분야는 아이디어 정원, 접시 정원, 학습 텃밭으로, 아이디어 정원과 접시 정원은 일반시민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학습텃밭은 학교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4월19일부터 27일까지며, 일반시민은 서울시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신청, 학교는 공문을 통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및 2차 사전 합격자는 17일 도시농업경진대회 현장에서 아이디어 정원과 접시 정원을 제작하며, 참가자들의 작품은 도시농업박람회 기간인 20일까지 현장에 전시된다. 학습텃밭의 경우 학습텃밭 조성과 운영 사진을 사례집으로 제작해 전시한다.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수상자들은 6월 14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자는 서울시 대표로 제14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권혁현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 속 도시농업의 실천과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해 서울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농업경진대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02-6959-9354~9656) 또는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이용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