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신문 배석희 기자] 도시재생뉴딜 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한 영상공모전이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재생뉴딜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한 영상 공모전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를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뉴딜 관한 이야기로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 일자리(신규 창업 등)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공동체 ▲우리지역의 도시재생 사업 알리기 ▲국가 지원 도시재생 뉴딜 정책 중에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면 되고, 공모형식은 2분 이내의 창의적인 영상이면 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작품 접수는 오는 5월 14일까지다.

응모방법은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 계정이 업로드 한 후 온라인 응모양식으로 URL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www.city.go.kr)과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newdeal4you)를 참조하면 된다. 

시상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 국토부장관상 표창과 상금 500만 원, 우수상 2팀에 LH사장 표창과 상금 200만 원, 장려상 4팀에 상금 5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LH 청년인턴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도시재생 뉴딜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영상물을 참고하여 정책 홍보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