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교감 선생님, 학교정원 가꾸기 교육받는다
교장·교감 선생님, 학교정원 가꾸기 교육받는다
  • 김려 기자
  • 승인 2017.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 ‘2017 관리자 위한 학교정원 가꾸기’ 연수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초·중등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2017 관리자를 위한 학교정원 가꾸기’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상반기1기부터 3기까지 연수를 진행했고 특히 3기과정은 과학전시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시립과학관에서 진행하여 북부지역 관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아름다운 학교정원 조성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실현하기 위한 관리자의 역량 및 마인드 제고’에 목적을 두고 있는 하반기 연수기간은 18일부터 29일까지고 총 132명의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66명씩 2기로 나누어 진행한다.

4기는 18일부터 22일까지고 5기는 25일부터 29일까지다. 연수 대상자들의 장소 접근 편의를 위해 4기는 과학전시관 본관, 5기는 과학전시관 동부분관에서 분산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학교 수목 및 꽃식물 관리하기 ▲학교정원 디자인과 조성 및 운영 방법 ▲친환경 텃밭 채소 가꾸기 ▲허브를 이용한 향기치료 ▲야생화 재배법 ▲생명 존중 프로그램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습 중심의 방식으로 연수를 운영하면서 학교 현장 적용방안 마련에 중점을 둔다.

과학전시관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생태환경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실현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태감수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려 기자
김려 기자 jinli@newsj.kr 김려 기자님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