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울산시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 지재호 기자
  • 승인 2017.06.09
  • 호수 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6일까지 공모 접수, 일반부와 학생부 구분 진행

울산시는 ‘2017 울산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9월 2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에 대한 관심 제고와 품격 있는 울산시의 도시창조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디자인으로 울산 알리기’로 울산시 관내의 주요 관광지를 디자인의 대상지로 선택할 수 있다. 공모부분은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공간계획의 공공공간과 사용자 중심의 통합디자인 계획을 담은 공공시설물, 최적화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계획이 담긴 공공시각매체, 끝으로 서비스디자인은 문제점을 발견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획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해석해 문제점을 찾아 총체적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부분이다.

응모자격은 일반부는 만 19살 이상 대학생·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며, 학생부는 중·고교 및 같은 나이대 청소년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다만 일반부는 사업비가 5억 원 미만으로 추진 가능한 사업 부분이어야 한다.

시상은 대학 및 일반부 대상 1명을 비롯해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 특선 10명, 입선 10명으로 입선을 제외한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를 준다.

중·고등부는 대상 1명과 우수상 4명, 장려상 10명, 특선 10명 등 상패와 문화상품권을 준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26일까지이며, 작품 접수는 9월 25일과 26일 이틀간이며 작품 마감 후 30일 이내에 심사가 진행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16일 예정이며, 수상작은 11월 2일부터 7일까지 전시 예정이다.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님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