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세종캠퍼스 스마트도시 과학경영대학원에서는 2017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시건축과 도시환경, 정보시스템이며 전일제와 부분제 동시 모집을 진행한다.

입학 요건은 PSM(Professional Science Master)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이공계 출신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5월 10일까지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 면접은 5월 26일 예정이다.

아울러 입학 첫학기는 수업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며, 2차 학기부터는 지급 기준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홍익대 세종캠퍼스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는 과학-비즈니스융합 전문가 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PSM전문과정 대학원인 스마트도시과학경영대학원을 개원했다. 국내외 인턴십 파견과 졸업작품 우수상 시상,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 지원, Capstone 프로젝트 및 산학프로젝트 수행 등과 같은 다양한 기회와 경험들을 제공하고 있다.

PSM 과정은 세계 152개 대학에서 322개 PSM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홍익대를 비롯해 총 4개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도시 과학경영대학원 관계자는 “전일제 희망자는 등록금 혜택 외 국외 인턴 및 단기 연수 선발 등에 있어 우선적 혜택을 주고 있어 전공주임 교수와 면담을 통해 지도를 받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자세한 사항은 044-860-2867, hongikpsm@hongik.ac.kr로 물어보면 된다. 또한 전일제 희망자는 오웅성 전공주임 교수(010-3516-4513)에게 직접 지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