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달 2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산림청 주관으로 열린 ‘산림부문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 우수상을 받았다.

‘산림분야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3.0 가치 실현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서로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림 관련 기관단체에서 응모한 사례 중 전문가 사전평가를 통과한 12팀이 과제를 발표하고, 국민평가단(26명)과 전문가평가단(5명)의 심사로 진행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공유소통할 수 있도록 한 ‘임업인 소통혁신 공간, 청정임산물 BAND’ 운영으로 진정성, 현장성, 경제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우수상과 발표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관리 중인 ‘청정임산물 BAND’는 임업인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임업인이 가지고 있는 현장애로 사항 등을 해결해주는 SNS 플랫폼이다.

특히 실시간으로 지원사업과 임업 정보를 제공하여 편의를 제공하고, 임업인과 품목별 전문가가 현장의 우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초보임업인과 임업에 관심있는 분들이 임업활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김남균 원장은 “앞으로 청정임산물 BAND는 회원 간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오프라인 모임을 정기적으로 열고 소통의 장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현장의 문제에 더 세심하게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여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 및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