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에서 곤충을 중심으로 하는 기획전이 마련됐다. ‘천리포수목원의 또 다른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11월 4일~30일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1층 로비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전시하는 작품으로는 ▲식물검역기술센터 기증 액자 18점(디오라마 곤충 상자 2개·특수대형액자 1개·대형액자 10개·중형 액자 3개·소형액자 2개) ▲대여용 소형액자 10점 등이다.

천리포수목원은 올해 3월 4일 천리포수목원 내·외래 병해충 발생과 정착 방지를 위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식물검역기술개발센터와 천리포수목원간 상호 협력을 맺었다.

그 이후 3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식물검역기술개발센터에서 병해충 발생 상황을 모니터링했다. 그 결과 나방류 45종류, 나비류 3종류, 노린재류 4종류, 깍지벌레류 3종류가 채집·분류·동정(同定)됐다. 최종 연구 결과 천리포수목원은 국외 유해 병해충이 검출되지 않은 청정지역임을 알았고, 이번 전시회는 연구 과정에서 발견된 곤충들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재)천리포수목원·농림축산검역본부 식물검역기술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재)천리포수목원이 주관한다. 그 밖에 이번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리포수목원 고객센터(041-672-9982)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