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드림파크문화재단과 (주)한국조경신문은 ‘제3회 드림파크 아름다운 정원만들기 콘테스트’ 참가 신청을 30일까지 받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역 주민 및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 문화를 정립하고 소통을 통한 교류와 어울림을 이끌어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최 측은 콘테스트 참가자 총 20팀을 모집하고 이들이 만든 정원을 ‘인천 드림파크국화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내에 전시한다.

콘테스트에서는 지역 주민의 전시 행사 참여를 통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정원을 만들기 위해 ‘우리네 정원(지역주민)’ 신청을 받는다. ‘우리네 정원’은 10㎡ 이상 규모로 지역주민의 축제 참여를 통해 자긍심을 높이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인천시 거주자로 구성된 5인 안팎의 팀이면 참가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심사를 통해 총 20팀의 참가자를 선정하고 31일부터 10월 7일까지 이론교육 3회, 현장교육 2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정원의 이해 ▲실외 조경 조성 ▲조경 유지 관리 ▲정원 디자인 ▲현장 시공 및 점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마친 뒤에는 심사를 진행하며 우수작품 시상식은 10월 8일 ‘인천 드림파크 국화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우수작품에는 ▲대상 1팀(상금 50만 원 및 SL공사사장상) ▲최우수 1팀(상금 30만 원 및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상) ▲우수 3팀(상금 20만 원 및 드림파크문화재단이사장상) ▲입상 15팀(상금 10만 원 및 드림파크문화재단 이사장상) 등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 및 구체적인 내용 문의는 드림파크문화재단 누리집(www.dreamparkcf.com) 또는 한국조경신문 공모담당(02-488-2554, 내선 1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