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츄리매너블록’으로 설치한 문주

황토소재를 이용한 점토블록을 생산하는 레드그린(대표 한상수)은 점토빗물블록, 점토잔디블록, 지오셀, 컨츄리매너블록 등 4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콘크리트호안 및 옹벽블록인 ‘컨츄리매너블록’은 색상 및 외양을 가진 불규칙한 레이아웃을 구현해 높이가 낮은 조경용 중력벽과 보강토옹벽 등 모두 가능한 벽체시스템이다. 특히 비교 불가능한 유연성과 핀조립방식의 건식공법으로 구조적 안정성의 벽체시스템으로 유연한 곡선을 이용한 시공, 고풍스러운 유럽풍의 자립벽, 문주, 연못 및 수영장, 플랜터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건식공법으로 시공이 편리하며, 공기단축에 따른 경제성과 제품의 활용도가 높다. 해체후 재활용도 가능하다.

황토소재 점토로 만든 친환경 바닥포장재인 ‘점토잔디블록’은 미세먼지, 비점오염원 등을 흡착하여 토양 및 대기 중의 오염을 감소시키며, 블록 사이 잔디식재를 통해 도심속 녹지공간 확보로 생태적 문제를 해결한다. 특히, 특수지지판과 점토사용으로 잔디생육이 탁월하며, 조립형으로 보수보강 및 시공이 편리하다. 주차장, 광장, 보행로 등에 사용가능하다.

투수와 배수를 위해 블록과 블록사이에 플라스틱 소재의 스페이스를 설치해 우기시 빗물을 머금고 있다가 건기시 흘려보내는 기능을 통해 홍수를 조절할 수 있는 ‘빗물저류블록’도 선보인다. 특히 스페이스를 사용하는 틈새투수방식으로 입자성물질에 의한 공극막힘현상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토목용 보강재인 ‘지오셀’은 벌집구조로 된 제품을 사면 위에 넓게 펼친 후 토사 등으로 충진, 다짐하여 관목류와 초화류, 종자 살포 등으로 마감해 사면의 안정과 식생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이다. 시공이 간편하고 공사기간 단축 등 장점이 있다.
문의)055-329-2229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