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서울 보도블록&물순환엑스포

서울시가 주최하는 ‘2015년 서울 보도블록&물순환 엑스포’가 오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광장 및 신청사 다목적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엑스포에는 보도블록 시공경진대회, 가로경관디자인공모, 보도블록 및 물순환 신제품 전시회, 국제블록포장 포럼, 물순환 도시학술 심포지엄 등이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나만의 보도블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시연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제3회 서울보도블록 엑스포’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서울보도블록 엑스포’는 서울시의 쾌적한 보도환경을 이끌어 가는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진화된 기술을 시민에게 전하고, 보도블록의 기술을 알리는 행사로 마련된다.

이번 엑스포에는 ▲보도블록·투수블록·조경블록 등 ‘블록류’ ▲맨홀·가로수보호대·안전펜스 등 ‘보도상·보도주변 시설물’ ▲보도블록 커터기·보도블록 추출기 등 ‘시공장비’ 등 보도블록 신제품을 전시한다.

신제품전시회 참가 신청은 4월 17일까지 전자우편(blockmania15@seoul.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걷고싶은 거리,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거리를 만들기 위한 시민아이디어 공모인 ‘가로경관 디자인공모’가 진행된다.

‘가로경관 디자인에 관한 순수 창작물’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는 서울시 주요 가로를 선정해 시설물배치, 보도블록 패턴 등 가로경관을 디자인 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다.

작품접수는 4월 22일까지이며, 시상은 최우수상 1팀에 상장 및 상금 150만 원, 우수상 1팀에 상장 및 상금 100만 원, 장려상 3팀에 상장 및 상금 각 5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작은 행사기간에 전시되며, 시상식은 5월 8일 오후 4시에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갖는다.

‘보도블록 시공 경진대회’도 진행된다.

우수한 블록포장의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시공기술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시행하는 ‘보도블록 시공 경진대회’는 5월 6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서울광장 동편에서 열린다. 참가자격은 3~4명으로 구성된 보도블록 시공팀으로, 참가 신청은 4월 22일까지 하면 된다.

시공방법은 시에서 제공하는 설계도면과 보도블록 등 재료를 활용해 시공하는 방식으로 면적은 약 10㎡규모다.

시상은 최우수상 1팀에 상장 및 상금 150만 원, 우수상 1팀에 상장 및 상금 100만 원, 장려상 3팀에 상장 및 상금 5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보도환경 선진국의 보도포장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국제 블록포장 포럼’은 5월 7일 오후 3시부터 서울신청사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국제교류를 통한 선진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은 국내외 블록포장 관련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블록엑스포의 부대행사는 ▲레고블록 전시관 ▲보도블록 시공 장비 시연 ▲장애인 체험 ▲지압보도체험 ▲나만의 보도블록 만들기 ▲픽셀아트 등이 마련된다. 

‘2015 서울물순환 엑스포’
‘2015 서울물순환 엑스포’도 함께 치러진다.

전시분야는 빗물침투시설, 빗물저류시설, 빗물이용시설, 녹화시설, 가로시설 등이다. 전시 제품 참가신청은 4월 17일까지 전자우편(birth@citizen@seoul.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행사로 ‘물순환 도시 학술심포지엄’이 5월 7일 오후 2시에 서울신청사 다목적홀(8층)에서 열리며, 부대행사로 빗물사업사례전시, 빗물 바리스타, 빗물챌린지, 빗물자동차만들기, 빗물놀이 체험존 등을 마련한다.

기타 문의사항는 서울시 보도환경개선과(02-2133-811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