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도시농업 참여확대를 위해 유치원생·초등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하는 ‘어린이자연학교’가 열린다.

서울시는 4월에서 10월까지 유치원생·초등학생 및 학부모 2750명을 대상으로 55회 운영 할 계획이다.

‘어린이자연학교’는 주중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단체로 참여하는 ‘어린이자연체험교실’(32회),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 가족이 참여하는 ‘여름철어린이자연학교’(15회), 토요일에 진행하는 ‘놀라운 토요일 프로젝트’(8회)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자들은 농업기술센터 시민자연학습장, 다육식물전시관, 도시농업전시관에서 ▲식물의 기초와 농업의 다원적 기능 강의 ▲실체현미경으로 식물구조 관찰 ▲허브심기 체험 ▲작은 동물·곤충 관찰 ▲200여 종 농작물 관찰 ▲떡메치기 체험 ▲미꾸라지 잡기 ▲전통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다.

4월 말부터 시작하는 ‘어린이자연체험교실은’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유선 접수하며, ‘놀라운 토요일 프로젝트’는 5월과 8월, ‘여름철어린이자연학교’는 7월 인터넷 접수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2-6959-9352, 전자우편 : hsunny1227@seoul.g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문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도시농업이 널리 퍼지면서 농업체험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서울시민이 농업과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어린이자연체험교실’은 도시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이 흙과 풀잎을 만지면서 농업과 자연을 체험하고 친구들 또는 가족과 함께 정겹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