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역고가 상부에 그린웨이를 조성하고 환경과 재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시민의 쉼터로 바꾸는 ‘서울역 고가 프로젝트’의 명칭을 공모한다.

1970년 준공된 서울역 고가는 노후화로 철거가 예정됐지만, 산업시대 유산에 대한 역사적인 가치와 의미의 재평가를 통해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재활용된다.

특히 폐철도를 도심의 녹지공간으로 탈바꿈시킨 미국 뉴욕의 ‘하이라인 파크’보다 더 나은 공원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며 숭례문, 한양도성, 남산, 옛 서울역 등 주변의 역사문화유산을 연계한 시민의 쉼터이자 그린웨이로 서울의 대표적 관광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10월 2일까지며 응모자격은 지역,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와우서울 누리집(wow.seoul.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선호도조사와 전문가 심사(2회)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며, 결과는 10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에 5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3명에 30만 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6명에 10만 원 상당 상품권을 각각 수여한다.

기타 공모전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와우서울 누리집 또는 서울시 조경과 조경시설팀(02-2133-21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