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자연생태 사진공모전' 최우수작 '까막딱다구리'(안병각)

경기도는 자연환경에 서식하는 야생 동·식물과 아름다운 자연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4 경기도 자연생태 사진공모전’을 연다.

공모 주제는 ‘자연을 품은 경기도 이야기’로 야생 동·식물이 살아가는 모습, 특이한 자연생태계, 훼손된 자연생태계가 복원돼 가는 과정이나 복원된 모습 등을 담은 사진이면 된다.

특히 경기도 보호종, 멸종위기종, 천연기념물을 담은 작품을 응모할 경우 심사할 때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진 촬영 전 피사체 및 배경을 인위적으로 조작하는 과정에서 주변 환경을 훼손시킨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응모기간은 10월 3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http://www.ecologyphoto.co.kr)을 통해 접수하면된다.

출품 수는 1인당 10점 이내이며, 작품 제출 때 촬영장소, 촬영일자, 사진설명 등을 반드시 기입해야한다.

심사는 생물자원 및 사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주제적합성, 독창성, 이미지의 질, 사진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0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점에 상금 100만 원을, 우수상 2명에 50만 원, 장려상 3명에 30만 원, 입선 10명에 1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도 관계자는 “수상작품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집합장소에 전시할 예정이며, 생물자원교육과 자연환경분야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공모전 사무국(02-6395-312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