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유식물연구소(대표 윤준, 이하 한고연)는 7월 18일 오후 2시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사회적기업 희망재단 4층 교육장에서 ‘Go You 고유식물 Revolution Story Part1’ 심포지엄을 연다.

고유식물은 특정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식물종을 말하며, 한고연은 고유식물의 보존과 가치개발을 통한 이용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조경설계전문가와 식물전문가 등이 참여해 국내 조경공간의 유형별 식물 소재 활용현황과 발전방향, 고유식물의 가치창출 등에 대해 토론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박상성 한고연 차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공공공간의 식물(이현진 강산어소시에이트 소장) ▲공동주택과 식물(권태철 CNK 소장) ▲농장수목의 재배 및 활용(김명희 산내식물원 대표) ▲조경공간과 식물 소재 제언(양태진 이작 소장) ▲Go You 고유식물의 비전(윤준 ㈜한국고유식물연구소 대표) 등으로 진행된다.

패널 토론에는 이현진 소장, 권태철 소장, 김명희 대표, 양태진 소장, 윤준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플로어 토론도 계획됐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고연(070-4667-0469)으로 연락하면 되고, 사전 등록은 링크(me2.do/x2niVNVF)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재)사회적기업희망재단, 공간작가협회, 산내식물원 등이 함께 후원한다.

한편 고유식물 보존 및 지속가능한 이용모델을 연구하는 한고연은 ‘2013 소셜 벤처 경연대회’ 창업부문에서 최우수상과 특별상을 받았으며, ‘201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채택돼 인큐베이팅을 진행 중이다. 또한 기술기반의 회사로 ‘2014 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