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기농림진흥재단은 ‘2014년 옥상녹화사업 대상지 공모’를 실시한다.

경기도 내 조성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는 공공녹화부문·민간녹화부문·기획녹화부문으로 구분해 실시한다.

신청마감은 오는 10일까지며 대상지로 선정되면 총 사업비의 30~70%까지 지원한다.

‘공공녹화부문’은 공공시설로써 옥상녹화가 가능한 공립학교, 공립병원, 국·공립도서관, 시민회관, 관공서, 각종 보건 및 후생시설 등을 대상으로 한다.

‘민간녹화부문’은 공공시설을 제외한 개인이 소유한 건축물로써 옥상녹화가 가능한 대상지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또한 ‘기획녹화부문’은 도시지역 내 바로 인접한 건물 3개 이상의 옥상녹화와 경사지붕 등의 경량형 옥상녹화, 에너지순환형 옥상녹화 등을 대상지로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지에 대한 지원금액은 공공녹화부문은 총 사업비(설계비와 공사비)의 최대 30%, 민간녹화부문은 최대 50%까 지원하며 기획녹화부문은 최대 7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지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조사를 통해 예비대상지를 선정하고 3차 심의위원회를 걸쳐 최종 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농림진흥재단은 도심의 부족한 녹지공간을 늘리고 열섬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총 103개(4만7552㎡) 옥상을 녹화해 환경생태 교육장, 생물서식지, 쉼터, 텃밭 등으로 조성했다.

공모관련 내용은 경기농림진흥재단 누리집(www.gga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녹화사업부(031-250-27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