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가 ‘제4회 충청남도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를 9월에 실시한다.

디자인 인증제는 우수한 공공시설물의 디자인개발을 장려하고 품격 있는 도시환경 조성을 통해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경관을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하는 동시에 우수공공시설물 발굴과 보급을 활성화하고자 계획됐다.

신청은 신청서 제출일까지 제작완료 됐거나 설치 완료된 공공시설물 및 공공매체를 대상으로 하며, 신청 자격은 국내 공공시설물 디자인 개발, 생산 업체 또는 개인을 비롯한 충청남도 및 도 산하 공공기관, 충청남도 내 시·군에게 주어진다.

작품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충청남도청 건축도시과 사무실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작품에 대한 사용성과 창의·심미성 및 환경친화성 등을 평가·심사해 9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인증서와 인증마크 사용권한 등이 부여되는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10월 2일 공주 고마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되며, 10월 6일까지 동일 장소에서 전시회가 진행된다.

한편, 도 관계자는 “우수 공공디자인 제품이 공공영역에 적극 적용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등 저변확대에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인증과정은 공공디자인 수준 향상과 사용 활성화 차원에서 기준이 강화된 만큼 참가 희망기관과 개인은 공고사항을 꼼꼼히 점검하며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알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 건축도시과 공공디자인담당(041-635-4659)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