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문화작품공모전' 포스터
산림조합중앙회가 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아름다운 우리 숲과 산, 산촌, 숲과 사람의 어울림 등 우리 산과 관련된 모든 것이다. 산림조합은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산림교육장 등 산림문화·체험공간의 산림사업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조림, 숲 가꾸기, 벌채, 임산물 채취 등 생생한 산림현장을 중점주제로 선정했다.

공모 부문은 일반부 사진, 생태공예, 시·수필로 나눠지며 학생부는 글쓰기 부분이 있다. 일반부 사진과 생태공예 부문은 8월 11일부터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일반부 시•수필 부문과 학생부 그림, 글쓰기 부문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접수 방법은 우편이나 방문접수, 인터넷 접수로 가능하며 일반부 생태공예는 산림조합 누리집(www.nfcf.or.kr)에서 작품설명서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만 가능한 사진 부문은 별도의 누리집(photo.nfcf.or.kr)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일반부 대상 작품에는 국무총리상과 산림청장상, 학생부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산림청장상, 산림조합중앙회장상 등을 시상한다. 우수 작품에 대해서 일반부는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며 학생부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입상작은 10월 중순께 산립조합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