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는 ‘2013년 전국 도시농업 거리텃밭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농업 거리텃밭 공모전’은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과 실천 가능한 도시농업 모델 전시를 통해 생명존중의식과 자연순환을 통한 환경사랑 의식을 고취 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도시농업, 도시재생, 도시치유 이며, 공모자격은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이며,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shcityfarm.com)와 이메일(mayandjuly@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마감되면 서류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실물작품 제작에 필요한 재료비 50만원을 지원해 주며, 작품은 7월 10일 오후 6시까지 지정된 장소에 전시를 해야한다.

완성된 작품은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013년 시흥시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동안에 전시되며,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당선작은 7월 12일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7월 14일 시흥시도시농업박람회 폐막식에서 진행된다.

수상은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1점,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 1점, 우수상(경기도지사장, 경기도의회의장상) 4점, 장려상(시흥시장상, 시흥시의회의장상) 7점, 특별상(국회의원상) 2점 등 총 15점을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도시환경농업팀(031-310-621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