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013 서울 보도블록 공모전’을 오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광장 및 서울신청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처음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 보도블록보다 기능성, 심미성, 내구성, 친환경성 등에서 우수한 블록 개발을 유도하여 블록포장에 대한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보도블록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 회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보도블록 창작 디자인 공모전’과 ‘보도블록 신개발품 전시회’로 나뉘어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보도블록 시장에게 바란다 ▲보도블록 변천사 전시회 ▲한․일 블록포장 포럼 ▲보도블록 트릭아트 ▲보도블록 포장 홍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보도블록에 대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보도공사 개선사항에 대한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보도블록 창작디자인 공모전’에는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기업체는 응모 불가하며, 팀으로 참가할 경우 4명이내만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보도블록에 관한 순수 창작물’이며, 공모기간은 오는 4월 19일 까지이다.

시상은 보도블록 디자인달인(최우수상) 1팀에 상장 및 상패,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보도블록 디자인달인(우수상) 2팀에는 상장 및 상패, 상금 100만원이, 보도블록 디자인달인(장려상) 3팀에는 상장 및 상패, 상금 5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시상식은 5월 9일 오후 3시에 서울신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작품접수는 이메일(expo79@citizen.seoul.kr)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보도블록 신개발품 전시회’에 참가한 신제품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현장적용이 가능한 블록(보도용/차량용 블록) 시제품이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4월 19일가지 접수하면 된다.

전시회 참가비는 기본부스(1부스)에 65만원이며, 신청접수는 이메일(expo79@citizen.seoul.kr)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http://safe.seoul.go.kr/archives/13217) 또는 보도블록 공모전 사무국(02-2133-81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 보도블록 공모전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