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는 민간부분을 대상으로 한 ‘제1회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은 그린부산 조성 운동 확산과 조경의 양적·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조경문화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2009년 1월 1월부터 올해 9월 28일까지 시공이 완료된 사업장으로, 부산시 관내 일반건축물, 공동주택, 기타 도시경관 창출을 위한 사유지 등의 조경면적 1000㎡이상인 조경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는 창의성, 주변과의 조화, 합리적 공간계획 등을 기준으로 부산시 도시공원위원회에서 추천한 위원들의 현장평가로 4개 작품을 우선 선정한다. 최종심사에서는 이미 선정된 4개 작품에 대한 발표 후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조경사업장 발주처나 설계자 또는 시공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작품은 오는 10월 8일부터 19일까지 부산시 녹지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대상 1점, 우수작 1점, 장려작 2점 등 총 4점을 선정해 부산광역시장 상장을 수여하며, 대상과 우수상은 대상지에 부착할 수 있는 기념동판을 수여한다.

시상은 11월이나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조경전시회 행사장, 대학교, 자치구·군 순회로 전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녹지정책과(051-888-42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