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와 한국생태관광협회는 새로운 관광트렌드로 성장한 생태관광의 핵심전문가를 양성하는 ‘생태관광아카데미’를 기획·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17~21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도봉생태탐방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생태관광의 실제 사례를 통해 생태관광의 현황 및 직면한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고민과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련분야 공무원과 생태관광해설사, 관련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생태관광의 실제 사례를 통해 생태관광의 현황 및 직면한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고민과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생태관광의 전략적 홍보 마케팅, 스토리텔링 등 성공적인 생태관광의 요소들을 파악하여 지역사회의 숨은 생태관광 명소를 찾아 직접 기획하고, 생태관광 인증제도 추진 등 실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생태관광협회와 공동으로 진행 하고 있는 ‘2012 생태관광아카데미’는 9월과 오는 10월 지역공무원, 현장전문가를 대상으로 각 각 운영될 계획이다.

생태관광아카데미 신청은 27일부터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www.ecotourism.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