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여왕 5월이 시작되면서 웰빙 생활 트랜드로 뜨고 있는 ‘정원’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원’에 대한 관심은 오는 17일 개막하는 ‘2012서울정원박람회’를 비롯해 내년에 개막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오는 10월 열리는 ‘경기정원문화 및 도시농업 박람회’ 등에 쏟아지는 언론의 보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완연한 봄을 맞아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12 서울정원박람회’의 경우 조선일보를 비롯한 중앙일간지와 인터넷 매체 등에서 관련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진행하는 ‘함께 만드는 정원’ 프로그램을 위한 자원봉사 모집과 관련해 조선일보 2일자에 보도된 데 이어 각급 언론의 취재 요청과 보도가 뒤따르고 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도 서울정원박람회 기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연합뉴스, 뉴스와이어 등 통신사를 비롯해 다양한 인터넷 매체에서 서울정원박람회에 대한 기사를 다루고 있다.

또한 중앙일간지·TV방송사 등에서 ‘서울정원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관련 보도를 예고하고 있어 앞으로 언론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개최를 보름여 앞둔 서울정원박람회는 정원 가치를 알리는 주제관, 기획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50여개 정원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는 정원문화 축제로 꾸며진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