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의 별’ 엠블렘
“여러분의 손으로, 창의적인 발상으로 한국 관광발전에 기여한 10개의 별을 뽑아주세요”

한국 관광을 빛낸 ‘2012년 한국관광의 별’ 최종 후보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가 4월 18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 달간 관광의 별 홈페이지(http://award.visitkorea.or.kr/)를 통해 실시된다.

올해 3회를 맞은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공동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창의적인 발상으로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2010년 처음 제정됐다.

예비후보 선정을 위해 ‘한국관광의 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후보추천을 받은 결과, 일반인 온라인 추천과 전문가 추천이 총 2만 9106건 접수되는 등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에 따라 ▲생태관광자원 ▲문화관광자원 ▲스마트정보 ▲단행본 ▲체험형 숙박 ▲쇼핑 ▲체험형 숙박시설 ▲장애물 없는 관광자원 등 8개 부문별로 추천 수가 많은 순서에 따라 총 77건의 예비후보가 선정됐다.

시상은 온라인 투표와 최종 심사가 끝난 뒤 최종 수상자를 선정해 6월 12일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사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명의의 상패와 상금 500만원 등이 수여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범국민 참여를 통한 ‘2012년 한국관광의 별’ 선정과 시상을 통해 국민들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을 재확인하고 나아가 관련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실제 국내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