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한평정원 경연대회 포스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순천시 동천변에서 열리는 ‘2012 에코지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한평정원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평정원 경연대회’는 기존의 특별하고 거창한 정원에 대한 인식을 가정에서 가꾸고 있는 정원이나 재활용품을 이용한 소소한 정원으로 탈바꿈하고 생활 곳곳이 정원이라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박람회 조직위원회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연대회 참가자 발표는 5월 7일로 예정돼 있으며, 뽑힌 참가자들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자신이 만든 한평정원을 행사장에 전시하게 된다.

수상자는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특별상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한평정원 조성권이 부여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한평정원 경연대회를 통해 정원이 더 이상 전문가의 영역이 아닌 일반 시민들도 일상 생할속에서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로 정착되기를 바라며, 이러한 정원문화가 범국민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개최됐던 경연대회에서는 25개 팀이 참가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원을 컨셉으로 폐드럼통, 장난감, 페트병 등을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정원이 연출됐다.

자세한 내용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www.2013expo.or.kr/)를 참고 하면 된다.

 

 

▲ 2011 한평정원 경연대회 대상 '주경야독'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