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제3기 도시농업학교’를 오는 3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김포시 공설운동장 1층 녹색김포실천협의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이론과 경작실습으로 구분되며, 이론교육은 녹색김포실천협의회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경작실습은 걸포동 도시농부학교 협력텃밭에서 실시된다.

참가대상은 텃밭농사에 관심이 있고, 도시농업을 알리고자 하는 시민이면 누구가 가능하며, 인원은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도시농업 교육활동 희망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관내기업 중 20-30명이 교육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기업이면 가능하다.

교육장소는 기업내 텃밭, 옥상, 사무실, 벽면, 화단, 공터 등 도시농업 사업이 가능한 공간이면 되고, 교육내용 텃밭가꾸기, 꽃밭가꾸기, 상자텃밭가꾸기, 정원 및 화단 조성, 사무공간 조경 등이다.

희망기업에 선정되면 종자, 묘종, 교육재료 및 자재, 강사비 등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에 접수하면 현지실사를 통해 3개기업을 선정한 후 기업과 협의과정을 거쳐 교육이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계(031-980-50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