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텃밭 원예활동 등 학교 교육형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2012년도 농촌지도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2년도 시범사업은 도시농업(3개 사업, 12개소)을 비롯해 농산자원(1개 사업, 1개소), 식량작물 및 축산(7개 사업, 10개소), 원예작물 및 농업경영(12개 사업, 29개소) 등 총 4개 분야 23개 사업이 52개소에서 실시된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소규모 농업경영체의 역량 강화를 통해 강소농을 육성하고 새 기술의 실용화를 촉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총 사업비는 7억 2천여만원이며, 오는 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해당 사업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부산시에 주소와 경작지를 두고 있는 농업인이나 도시농업을 이해하고 사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도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시범사업 대상자는 현지조사와 심의회를 통해 이달 말에 선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nongup.busan.go.kr)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 완료 후 우수한 사업장은 농업인 및 도시민의 농업 교육장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분야별로 사업목적에 적합한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농촌지도 시범사업에 농업인과 도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농업기술센터(051-972-04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