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평차량사업소 ‘휴매트로 커뮤니티 파크’조감도


(사)부산그린트러스트(이사장 김승환)가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휴매트로 커뮤니티 1004파크’ 일환으로 ‘제1호 휴매트로 커뮤니티 파크’로 신평차량사업소에 쌈지공원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신평차량사업소 쌈지공원은 지난 6월 부산교통공사가 주최한 ‘제1회 도시철도 대학생 조경설계공모’ 대상작을 기초로 부산그린트러스트의 기술적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담장’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시철도 쌈지공원으로 조성돼 지난 20일 준공했다.

500㎡ 규모의 공원에는 느티나무, 둥근소나무 등 다양한 수목과 꽃 화단이 조성됐으며, 커뮤니티 담장, 랜드마크 담장 등 테마를 가진 시설과 체육시설물이 설치됐다.

 

이번 사업은 부산그린트러스트가 총괄하고 조성비용은 부산교통공사와 기업들의 후원과 협찬을 통해 추진됐으며, 동아대 조경학과 학생 및 자원봉사들이 시공에 참여하는 민·관·산·학이 만들어낸 그린거버넌스 기반의 쌈지공원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향후 유지관리는 부산교통공사에서 맡게 된다

앞으로 부산그린트러스트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휴매트로 커뮤니티 1004파크’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향후 조성될 도시철도 녹지공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시민의견을 부산교통공사에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 신평차량사업소‘휴매트로 커뮤니티 파크’평면도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