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철 시즌을 앞두고 각 기관에서 제작한 조경수첩의 배포가 활발히 진행중이다.

조경수 가격과 품셈 등 알짜 정보가 수록된 핸디수첩은 해마다 전국의 조경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 배포 중인 수첩은 (사)한국조경수협회(회장 : 김창옥)에서 제작한 '2008조경수목가격표'와 미성조경자재(주)(대표:정종일)에서 제작한 '2008 조경가이드북'이다.

조경수협회의 '가격표'에는 '수종별 특성' '조경수/자생(지피)식물 선정시 고려사항' '병충해 방제표' '유지관리 지침서'를 비롯해 회원명부가 수록돼 있다.
협회 정회원에게는 각 지부별로 1권씩 무료 배포됐으며, 개별적으로 구입하려면 우송료포함 1만원을 협회 사무국으로 입금하면 된다.(02-961-2988)

 

 

미성잔디영농조합이 함께 만든 '조경가이드북'은 '잔디관리요령' '잔디용 농약 일람표'등 잔디관련 설명이 추가돼 있으며 '각종 조경자재 목록'과 '공사원가계산 제비율적용기준'과 같이 공사에 유용한 항목들이 포함돼 있다.
수첩신청은 2월29일까지 인터넷 사이트 www.emija.com에서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이후부터는 1권에 3천원씩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월간 '환경과조경'에서는 2006년에 이어 2년만에 <조경 및 관련분야 명부> 작성을 위해 지난 22일까지 희망업체로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았다. 새롭게 제작된 명부는 오는 4월호에 부록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